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

[내돈내산]청와대 셰프출신 전주 광화문짬뽕 맛은?

by 사랑화니 2022. 5. 26.
728x90
SMALL

 

🤭 먹어봤니? 청와대 셰프 짬뽕

나는 먹어봤다. 오늘!
전주에 있는 짬뽕 핫플레이스.
"천상현의 광화문짬뽕 1호점"

청와대 조리팀장 셰프출신이라는
천상현님의 이름이 걸린 짬뽕집.

먼저 물가가 높은 요즘에 비춰 가격은 보통 수준이었다.

주문은 일단 'NEW광화문짬뽕'!
비주얼이 화려하지는 않았다.
부추가 들어 있는 것이 특색이다.
오징어와 홍합이 돼지고기와 함께 들어 있다.
국물 맛이 적당하면서도 순한 매운 맛 정도라 대중적이다.

기대가 컷던 탓일까. 강렬한 임팩트는 아니지만, 부추 덕분인지 건강한 맛의 느낌이 난다. Good~👍

예전에는 숙주나물도 많이 들어 있었다는데, 이번에는 좀 드물었다. 😵

아쉬운 건, 서빙하시는 분들이 바쁜 탓인지 물도 잘 안준다.

주차공간이 있기는 하지만 협소한데, 주변 길가에 주차하면 된다.

맛맛 ⭐️⭐️⭐️
가격 ⭐️⭐️⭐️
친절 ⭐️
주차 🥵

그러나 풀리지 않는 궁금증,
천상현 셰프 분이 직접 하시는 짬뽕집인가? 그 분의 레시피를 브랜드화한 짬뽕집인가?

노무현 대통령과 함께 찍은 사진이 벽에 걸려있고, 메뉴판에 천상현님의 이력이 쓰여 있지만, 직접 얼굴을 보거나 사업자등록증 같은 걸 볼 수 없었다. 그래서 궁금증을 해결할 수는 없었다.

[05.27 이어진 이야기]

천상현 셰프, 이 분이 유퀴즈에도 출연하셨나보다.

찾았다. 천상현 셰프가 운영하는 광화문짬뽕은 서울에 있다고한다.

주소는 서울 종로구 종로1가 24 종로 19길.

1호선 종각역 1번 출구에서 도보 2분 위치에 있다고한다.

그럼 전주는? 프랜차이즈 분점!
청와대 셰프였던 천상현님은 전주 광화문짬뽕에는 없다. 😵

궁금증 해결!



#내돈내산 #전주맛집
#짬뽕 #광화문짬뽕
#청와대 #대통령

반응형

댓글